7월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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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아끼라 조회 6회 작성일 2021-01-23 15:00:1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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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국산차 판매 순위를 알아보자!…그랜저,아반떼,제네시스 G80,카니발,쏘렌토 누가 1등 했을까? (순정남)

7월 국산차 판매순위…그랜저,아반떼,제네시스 G80,카니발,쏘렌토 누가 1등 했을까? (순정남)
매달 하니까 이제 지겹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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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카토크] 현대차 모델Y 시간차 공격? 현대 아이오닉5 2월, 기아 CV 7월 | 그 와중에 쏘나타 수소차? [2021.1.20 하이라이트]

아이오닉5가 예상보다 빨리

2월에 나온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 코란도 e-모션 2월 나란히 출격'
보시면은 기사 내용에서
뭐 아이오닉5는 저희가 말씀을 많이 드렸었으니까
쌍용자동차 '코란도 e-모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그리고 얼마 전에 저희가 촬영해온
테슬라 '모델Y'
제가 볼 때는 2월 안에 다 공개를 할 것 같아요
모델Y는 공개 안 할 이유가 없죠?
모델Y는 완전 공개를 했죠 이미
너무 잘 아시는 것처럼
전용 플랫폼 E-GMP를 쓰고 있고
한 가지 저번 주 방송 이었나?
우리가 말씀 드렸을 때 해외에서 사전 예약을 한 적이 있었잖아요
사전 예약을 할 때 완판이 됐다 그랬는데
'아이오닉5 First Edition'이 6월에 양도가 된다고 들었는데
어쨌든 우리나라는 그거보다 좀 빨라야 되지 않겠나
좀 빠를 것 같고요
아이오닉5는 국내에서 생산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아CV'도 지금 소하리에서 생산한다는 얘기가 있는데
일단은 국내에서 온라인을 통해서
전세계 동시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 차량들 같은 경우에는 제일 중요한 게 출시 시점인데
아이오닉5가 우리나라에 2월 초에 공개가 된다고 하고
'e-모션' 쌍용자동차 같은 경우는 2월 15일 날 공개
그리고 그때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원래는 3월 달에 출고를 진행을 하려고 했는데
그거보다는 조금 더 늦어진다고 합니다
이미 강자로 자리잡고 있는 테슬라 랑 같이 나오게 되면
왔다 갔다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먼저 내놔야
조금이라도 더 수요층을 끌어들이지 않을까
국내에서는 잘 팔릴 거야 해외가 문젠데
해외에서도 상당히 기대를 많이 하고요
여러분들 너무 잘 아시는 애플카 있잖아요
거기서 아무래도 E-GMP 플랫폼을 굉장히 높이 쳐줬기 때문에
제가 느끼기에는 해외에서 반응이 뜨겁고
근데 모델Y 는 직접 보고 오셨잖아요
나는 영상으로 밖에 못 봤는데도
어 저거 차 너무 괜찮은데 란 생각이 딱 들더라고요
차 같았어
그러니까 이제 테슬라가 차 같구나 이런 느낌이 들었어
그렇다 보니까 다른 회사에서 조금 더 빨리 내놓는 게 아닌가 싶네요
아 그렇게 전략적으로
그리고 이게 보니까
쌍용자동차에 전기자동차인 e-motion이
인증이 완료가 됐더라고요
근데 제가 잘 몰라서 그런데
히트펌프가 뭔가요?
배터리의 열을 써서 따뜻하게 쓴다는 거야
나도 궁금했는데 안 물어 보고 있었거든
열 교환 방식으로 에어컨의 반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느 브랜드였지?
e-트론이 미국 인증을 그대로 제출했다 그러더라고요
미국에서는 저온 주행거리측정이 히터를 안틀고인가? 적게 틀고 가는건데
우리나라 기준은 히터를 반 이상인가 튼다 그러더라고요
저온에서는 히터 가동이 전비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다시 하겠습니다 이렇게 한 걸로 알고 있지만
e-트론 상온주행거리와 저온주행거리가
10km 내외로 뿐이 차이가 안 나니까
이게 말이 되냐
그러다보니까 저온에서 배터리효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거는 틀림없는 사실이고
그걸 히트펌프로 약간 보완하는 그런 기술입니다
히트펌프가 모델Y에도 이번에 들어온 걸로 제가 알고 있거든요
'옆집 맛동산' 님께서 '쌍용의 전기차 과연 출시할 수 있을까요?'라고 하시네요
못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출시 해야죠
일단 쌍용이 'e-모션' 요게 떠야됩니다 무조건
딱 느낌이 아까 그 말씀 드렸던
T-Roc
티록 하고도 비슷한 거 같기도 하고
코란도 이모션 같은 경우에는 지금 나와있는 정보도 없고
이 사진도 사실 옛날에 나온 거거든요
테스트카라고 해서 나온 사진 입니다
이거 되게 옛날 사진이야
아 그런가요?
외판이 자기 것 인가 싶을 정도로...
너무 투박한 느낌이 살살 나는데요
쌍용 같은 경우에는 일단은 절박한 위기이고
산업은행이 조건부 지원을 할 것 같습니다
쌍용은 이번에 차를 잘 만드는 건 기본이고
홍보를 진짜 제대로 해야지 처음으로 전기차 파는 건데
우리가 렉스턴 이번에 나온 거에서 희망의 불씨를 봤죠
어느정도 팔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디자인적으로는 굉장히 저는 만족스러웠고
쌍용의 정체성 마초스러움을 굉장히 잘 살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에 들어가는 자율주행이라던지
옵션 같은 부분에서는 조금 진보된 부분도 있었고
상대적으로 약한 부분도 있지만
조금 파이팅 했으면 좋겠습니다
지원을 하게 되면은 잘 살아났으면 좋겠고
그러면은 아이오닉5는 2월쯤에 공개를 한다고 하는데
가장 궁금해 하시는게 가격이 잖아요
이제 올해 보조금이 6천만원을 기준으로 살짝 나뉘었잖아요
보조금이 50%냐 100%냐
정부에서 받은 자료 같은데 여기 노란줄을 쳐놨잖아요
아이오닉5 (일부)라고 돼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오닉5가
6천~9천만원 두 번째 50% 라인에 일부 트림이 걸친다는 거 같다
그러면 가격이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는 조금 비싸잖아요
제네시스 JW 가 중간인 6천~9천만원 미만 사이에 들어가는 거 같구요
그러면 같은 아이오닉5 안에서 6천만원 아래로 떨어지는 트림하고
6천~9천만원 사이로 들어가는 트림하고
상당히 많은 차이가 나거든요
트림별 가격 차이에 보조금 차이까지 400~500만원 이상 날 것 같고
그정도 차이가 나 버리니까
요거는 저희 추측입니다
뇌피셜
아마 6,000만원 미만으로 맞추고
고가라인은 어차피 제네시스 JW에서 하면 되니까
현대 아이오닉5 괄호 치고 일부인데
기아 CV도 일부고
그런데 제네시스JW 는 일부가 없어요
6천~9천만원 사이에 포지션이 정해지는 거고
G80 전기 같은 경우에는 우측에 보시다시피 9천만원 이상
아무래도 JW는 7천~8천만원 하지 않을까 그런생각이 들어요
나는 이 G80 전기가 9천만원 이상이 의외인데?
아니 어떻게 5천만 원 시작하는 차가 9천이 돼버려?
G90 전기는 한 2억정도 하겠네요
여기서 보시는 것 처럼 아이오닉5가 일부 인데 이거는 보조금 정책이 발표되기 전에
정부에 제공한 자료로 알고 있고요
이거는 현대에서 가격을 맞출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이 자료가 그저께 한 15일쯤 올라 온 거래요
이대로 나오고
가격 조정은 조금 있을 수는 있다
그런 식으로 얘기를 하시더라고요
E-GMP 플랫폼도 최초의 적용 차종이고
두 번째는 여러가지 부품 이라던지 이런 것들이
아마 내연기관 것을 거의 쓰지 않을 것 같아요
새로 개발한 것이기 때문에
개발비도 뽑아야 되고
그런 측면에선 (가격을 낮춰서라도) 많이 팔리는 게 좋죠
최소한 국내만 이래도
물론 이건 언제든지 변동될 수 있는 부분이고
공식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출시가 돼 봐야 알겠죠
뭐 바로 2월 이니까 다다음 주
그러면은 과연 형제차 기아CV는 어떻게 되는 거야?
역시 서자인가?
서자인 것 같아요 제가 봤을때
CV출시일은...
나머지 내용의 기사는 너무 많이 알고 계시는 내용이니까
다 패스하고요
맨 아래 부분을 보시면은
'국산차중 가장 빠른 차가 될 것이다'
말씀드렸던 제로백 3초대
CV는 6천~9천만원대 보조금 구간에 들어가도 돼 가장 빠른차니까
중요한 내용이 여기 있습니다
올해 7월 중순에서 8월쯤 출시될 예정이라고
'글로벌모터즈' 기사 발로 이렇게 예상을 하셨네요
공개하고 출시는 다르죠
아이오닉5와 한 2~3개월 텀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이거를 이렇게 해석하고 싶어요
모델Y 에 대한
현대전기차의 시간 차 공격
아이오닉5가 '땅' 때리고
모델Y가 딱 나왔을 때
기아CV가 '빵' 나와서
시간차 공격을 하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이 듭니다
재밌는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갑자기 뜬금없이 양산차에 쏘나타, 스타렉스에 수소차를 개발중이라고
스타렉스는 이해가 돼 근데 쏘나타 수소?
스타렉스는 과연
기존 스타렉스에다 수소를 집어넣을 것인가
아니면 신형 우리가 알고 있는 스타리아에 넣을 것인가 했는데
두 모델 다 페이스리프 혹은 풀체인지 이후로...
수소차는 현대 상용차 브랜드 엑시언트로
세계 최초로 양산형 수소 트럭을 생산해서 인도를 했죠
해외 사례이긴 하지만
전기에 비해서 이런 상용차 에서는
수소가 좀 더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공간이나 이런 거를 일반 전기차에 비해서 좀 덜 차지한다고
만약에 이게 전기차라고 하면
장거리를 가고 어느정도 물동량을 소화를 하려고 그러면은
컨테이너에 한 20~30% 정도를 배터리로 채워야 되는데
중량도 늘어나니까 그만큼 더더욱 효율이 안 좋아 지겠죠
근데 수소차 같은 경우에 탱크 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아요
그리고 지금 말씀하신 것처럼
니로의 차기모델 '하바니로' 라고 이름이 정해졌나요?
근데 니로는 지금 해외에서 굉장히 반응이 좋은 차종 중에 하나거든요
니로, 쏘울 같은 경우가
그러다 보니까 얼마 전에 '애플카 생산을 기아차 플랫폼에서 할 확률이 높다'
뭐 이런 기사가 나왔었잖아요?
기아의 해외 생산공장 중에 하나가 미국 조지아주에 있고
그 다음 E-GMP 기반 전기차 기아의 CV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저희가 누누이 말씀드린 것처럼
SK 배터리가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 SK 배터리 공장을 조지아주에 공장을 또 짓고 있다고 하네요
애플 입장에서는 지금 선도 경쟁이 치열한 시점에서 2027년은 너무 늦거든요
그러면 검증된 곳 그리고
기아 니로라던지 쏘울 같은게 미국 내 이미지가 좋기 때문에
그런 기아를 활용해 조지아주에서 바로 생산하면
세금 부분도 이익이 있을 것이고
자국내에서 생산하는 거기 때문에
그래서 기아 얘기가 계속 꾸준히 나오는 거 같습니다
이거는 제가 그냥 알고 있는 상식선에서 말씀을 드리는 거고
그러면은 이 수소차를 왜 쏘나타
그리고 계속 연료의 소화처를 자꾸 궁리를 할까
이다음 기사를 보시면은
발전소를 지었죠 수소로
수소 연료 자체가 일단 생산을 하면은
보관이라던지 운반에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그러나보니까 일단 생산된 수소 연료는
어디서든 소화를 하는 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저는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생산한 수소를 어디선가 소비할 수 있는 수요처를 찾다가
그러다보니까 발전소까지
이렇게 되면 현대차는 이제
모빌리티, 초소형 항공 UAM
그리고 에너지기업이...
에너지 기업 까지 되는
현재는 원유정제 과정 등에서 발생하는 부생수소만 가지고
국내에 있는 수소차들 운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문제는 이제 남는 건 어떡할 거냐 이거지
발전소 내에서 수소로 생산한 전기를 보내면 바로 전력 공급이 가능한
2,200세대

... 

#7월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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