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커풀테이프

[MBN] MBN뉴스 "눈꺼풀 처짐 등 부작용 많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BK성형외과 작성일18-01-03 00:00 조회5회 댓글0건

본문



눈꺼풀 처짐 등 부작용 많아

-bk성형외과 출연

앵커) 일시적으로 쌍꺼풀이 생기는 일명 쌍꺼풀 테이프 청소년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죠. 그런데 장기간 사용하면 눈꺼풀 처짐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주의가 요구된다고 합니다. 차민아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시중에서 2000원이면 쉽게 살 수 있는 쌍꺼풀 테이프입니다. 눈에 붙이면 일시적으로 쌍꺼풀이 생겨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학생들에게는 인기상품입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 반복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3년간 쌍꺼풀 테이프를 사용했던 20대 김모씨도 점점 눈꺼풀이 처져 결국 병원신세를 지게 됐습니다. 뗄 때 조금 빨갛게 일어난다든지 가렵고 따끔따끔 거리는 증상도 있고요, 그 다음에 눈꺼풀은 자연적으로 처지는 것을 조금 조금씩 느끼고 있고요.
기자) 실제로 한 병원이 조사한 결과 쌍꺼풀 테이프를 사용했던 여학생의 절반 이상이 부작용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증상으로는 중년층 이상에게 주로 나타나는 눈꺼풀 처짐이 가장 많았고, 염증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반복적으로 테이프를 붙였다 떼면서 청소년의 연한 피부가 상하기 때문입니다.
BK동양성형외과 원장) 장기적으로 쌍꺼풀 풀이나 테이프를 붙임으로 인해서 염증이 발생이 되고, 염증으로 인해서 피부가 두꺼워 지고 그것으로 인해서 피부가 처지는 현상들이 나타납니다.
기자) 눈꺼풀이 처지면 외관상으로도 좋지 않지만 시야가 가리기 때문에 턱을 과도하게 들게 되거나 이마에 주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조직이 얇은 눈 주위는 한번 상하면 회복이 힘든 만큼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조언입니다. MBN뉴스 차민아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6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mcnews.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