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놀이 시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하트러버 조회 38회 작성일 2020-09-24 23:52:05 댓글 0

본문

어린이 놀이시설 이용 안전

꼭 기억해주세요!
* 연령대에 맞는 몰이기구 이용하기!
* 놀이시설 이용은 순서대로!
* 친구가 다치면 선생님께 알리기!
* 친구에게 심한 장난 치지 않기!
* 놀이기구는 항상 양손으로 잡기!
* 움직이는 놀이기구 주변에서 놀지 않기!
* 젖어있거나 뜨거운 놀이기구는 이용하지 않기!

아이들 뛰어노는데 무너져 내린 놀이기구…어린이날 사고에 '철렁' (제보영상) / SBS

'제보영상'입니다.

어린이날인 지난 5일 경기도 과천의 한 놀이공원에서 촬영된 영상입니다.

경사진 놀이기구에서 아이들이 미끄럼을 타거나 자리에서 뛰어놀고 있습니다.

그런데 별안간 큰 소리가 나더니 놀이기구가 갑자기 아래로 무너져 내립니다.

[부와악 / 꺄아악]

놀이기구가 푹 꺼지면서 몸집이 작은 아이들이 함께 아래로 떨어지는 모습도 보입니다.

사고 직후 아이들과 보호자들은 놀라 소리를 지르고 촬영하던 카메라도 크게 흔들립니다.

[제보자: 애들이 거기 올라가서 놀고 있었거든요. 근데 갑자기 천이 찢어지면서… 순간 놀라서 엄마들이 막 소리 지르고….]

사고 직후 아이들과 부모들은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 곧바로 놀이터 밖으로 대피했습니다.

이 놀이기구는 양쪽 구조물로 천막을 잡아당겨 생기는 탄성으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데 천막 이음새가 찢어지면서 무너진 겁니다.

놀이공원 측은 "사고로 인한 부상자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사고가 난 시설은 현재 운영이 잠정 중단됐고 재정비 후 운영을 재개할 계획입니다.

놀이공원 관계자는 오늘(9일) SBS 취재진에게 "떨어진 아이는 없었고 천막 안쪽에는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안전매트를 깔아 둔 상태였다"며 "꾸준히 안전검사를 받아왔다"고 해명했습니다.

시청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 뉴스, SBS '제보영상'입니다.

(구성=오기쁨, 영상 편집=이홍명, 제보자=시청자 5637 님)

▶ SBS NEWS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 https://goo.gl/l8eCja

▶대한민국 뉴스리더 SBS◀
홈페이지: http://news.sbs.co.k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bs8news
트위터: http://www.twitter.com/sbs8news
백금비 : 이거 보면서 안쪽에 매트같은거 깔아두지 하면서 봤는데
..?? 잉?? ㅋㅋㅋ 그래도 다행이네요
애초에 애들노는곳에 등치큰 어른들은 왜 올라가는건지..
왜 놀이방? 같은곳에 나이제한 있는지 알겠네요
양송이버섯 : 00:01
여니 : 어린이놀이기구에 성인들이 죄다올라가있으니 저꼴이지ᆢ
조미스터 : 어린이가타는 놀이기구에
어른이 탔다고 찢여진거래...
참별...
저 놀이기구에 최대중량이 정해저있다면
몸무게로 비례해서 인원수가 정해지겠네!!
뭔 말같은 소리들을 해야지!!!
저건그냥 저놀이동산 과실이야
천을 당겨놓고
저기서 뛰여놀아라 하는게
그 발상자체가 위험해보인다 난
차리리 커다란 고무풍선으로 했으면
바람이라도 서서히 빠지지
저건 한곳에 스크레치나는순간
무게가 있기때문에 부욱하고
찢여지는건 불보듯 뻔한데
너무 안전불감증이였어
댓글로만 제 첫번째 구독자가 되주세요 제발 : 헐헐 대박 나 저때 엄마한테 저기 가자고 했는데 엄마가 안된다 했는데;;다행이다
해빈POI : 저거 뭔 놀이기구여?
시은시은 : 와 이거 어린이 대공원에서 이런거 똑같은거 있었는데 완전 재밌어했는데...
방구석인어공주 : 애들이 얼마나 극성 맞게 놀았으면 천이 끊어 지나
브롤TV : 여기 서울랜드 잖아!
찬양하는삶 : 천막을 일주일에 한번 교체했어야지...

안전 돋보기_어린이 놀이터 사고 예방 요령

안전 돋보기_어린이 놀이터 사고 예방 요령
ᄏ꿀꿀발랄 꿀꿀이의 꿀꿀생활 : 나도 팔에 흉터있는데 안가리고 다님.....
흉터가 그렇게 수치스러운가...?
Sung Eun Lee : 재밌어요
이레몬 : 진짜 놀이터에서 제일 위험한 놀이기구가 그네인 듯 놀이터 갔다가 그네 서서 타는얘 있었는데 장난으로 손 놓았다가 뒤로 날아가서 엉덩이뼈 부러지고 친구가 그네타고 있고 내가 친구 에베베베 하면서 놀리고 있었는데 친구 발에 얼굴 치임...
전염희 : 온라인 수업 재미없어ㅠㅠㅂ
박지은 : ㅇㅇ
오게임tv : 무서워
망둥어 : 놀이터에 국룰 그네부터 자리잡아야함
망둥어 : 근데 왜 더운데 왜 긴팔입어야함?휴터를 누가흉봄? 그리고 흉보는사람이 이상한건데
자이스타킴 : 요즘은 별로 일어나지 않을터...(코로나 때문에)
a 멜로아뚜 a : 놀이터 사고는 잘 일어날수 있지만 저렇게 수술 하는 사람은 별로 없는데

... 

#아이 놀이 시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mcnews.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