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대전서부Wee센터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 전개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Wee센터는 지난 10일 서구 갈마동 일원에서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고 자살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길거리 캠페인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Wee센터 전문 인력을 중심으로 본 캠페인의 슬로건인 ‘생명이 제일 소중합니다.’라는 주제에 맞추어 자살징후 알아보기, 생명존중다짐 작성해보기, ‘생명’으로 2행시 짓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9월 10일은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에 의해 2003년에 제정, 시행되고 있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로서, Wee센터의 하반기 길거리 캠페인 일정과 맞물려 실시되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길거리 캠페인은 Wee센터의 중점사업으로서 상반기에 총 6회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도 서부지역 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양수조 Wee센터장(중등교육과장)은 “마음이 힘들어도 혼자서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주변에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중한 가족, 주변의 친구들에게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고, 자신의 마음까지도 스스로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