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국립세종과학관 건립’ 시민 의견 듣는다내달 5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통해 건립 기본계획 의견 접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국립세종과학관 건립 기본계획을 수립하기로 하고 시청 홈페이지를 활용해 시민의 의견을 듣는다. 

이번 국립세종과학관 기본계획은 정부의 ‘제4차 과학관 육성 기본계획’에 포함된 전문과학관을 유치하기 위해 세종시가 자체 수립한다. 

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은 ▲과학관 건립 여건분석 ▲과학관 입지 선정 ▲과학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 ▲과학관 건립 타당성 검토 등이다. 

시는 국립세종과학관이 시민들에게 과학문화 확산 및 세종시의 새로운 문화시설로 활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국립세종과학관 건립 수요, 주요 이용객, 콘텐츠 및 프로그램 등 마련을 위해 ‘국립세종과학관 건립 시민 수요조사’를 내달 5일까지 실시한다. 

수요조사 참여 방법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or.kr)에 접속해 공지사항을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국립세종과학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는 세종과학관의 비전, 콘텐츠, 프로그램 개발 등 과학관 전반적인 건립계획 수립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면서 “시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주 기자  yes0214@daum.net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