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한국효문화진흥원 여름방학 효문화 일일캠프 인기

대전광역시 중구 안영동 뿌리공원 인근에 위치한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장시성)은 8월 첫째주부터 셋째주 토요일(8월 3일, 10일, 17일) 3회에 걸쳐 여름방학 맞이 초등학생을 위한 효문화 일일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일일캠프는 초등학생 6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효문화 일일캠프는 유생체험패키지(예절‧다례교육, 한자로 보는 孝), 밥상머리교육, 전통놀이체험, 효문화 전시체험, 인성교육(보드게임과 함께하는 역사로 배우는 孝), 공예체험(한지인형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한자로 보는 孝, 역사로 배우는 孝 등 인문학과 효 콘텐츠를 연계한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교육적 효과를 높였으며,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유생복을 입고 유생이 되어 차를 우리고 죽간에 글을 쓰는 등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일일캠프에 참여한 6학년 우승균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어 좋았다. 이곳에서 배운 것을 잊지 않고 부모님께 효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은 “이번 효문화 일일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인문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학생의 효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효인성 함양을 위해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방학 특별프로그램 및 가족단위 참여형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효문화 진흥에 앞장서 나갈 것임을 밝혔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