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포토뉴스
신탄진도서관, 문화재 태극기 사진전 특별전시3·1운동 100주년과 제74주년 광복절 맞아 암흑의 시기를 함께한 태극기를 보며 선열의 나라사랑 숨결 느껴

대덕구 신탄진도서관(관장 진창구)은 3 ․ 1 운동 100주년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문화재 태극기 사진’ 특별전시를  8월 한 달간 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독립기념관의 자료 협조를 받아 진행되는 이번 ‘태극기 사진전’ 은 대한민국 국기의 변천과 시대 상황을 알 수 있는 24개의 태극기가 진열돼 구 한말부터 일제강점기를 헤치고 광복의 그 날까지 이어졌던 선열의 나라사랑 숨결을 생생히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신탄진도서관은 이와 함께 태극기 전시와 때를 맞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태극기 역사 알아보고 그리기’ 프로그램을 개설해 역경 속에서도 민족의 얼과 대한독립의 염원을 지켜낸 역사를 알게 하고 나라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진창구 신탄진도서관장은 “이번 전시가 여름방학 중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과 가족들에게 국가와 역사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복합문화센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aedeok.go.kr)를 참고하거나 도서관(042-608-5525)로 문의하면 된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