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길 위의 보부상, 부여 달빛에 취하다8월 3일(토) 부여 백마강 달밤시장에서 보부상 행사 열려

충남문화재단은 8월 3일(토),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충남 부여군 백마강 밤시장에서「보부상로드」보부상활성화사업 고래(古來)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충남문화재단이 지역문화자원인 보부상을  2019년 충남 고유 문화브랜드로 만들고자 하는 기획 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보부상들의 문화를 도민 및 관람객에게 더 많이 알리기 위해 실제 보부상단이 참여하는 ▲보부상 새 접장선출놀이 ▲ 보부상 노래 ▲ 보부상 캐릭터와 미션체험 등 보부상 중심의 프로그램과 보부상들의 장마당놀이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청춘들의 버스킹 공연 ▲아티스트들의 아트상품 전시가 이어진다.

충남문화재단 이명남 대표이사는“보부상로드 사업추진을 통해 충남지역 문화자원인 보부상의 인지도 향상과 다양한 활동기반을 마련하여, 향후 이어질 학술연구 및 전승보존컨설팅을 통해 무형문화재 등재기반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남문화재단의「보부상로드」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특성화 사업(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문화진흥원) 공모에 선정되어 지난 4월부터 매달 문화가 있는 주에 보부상을 도민 및 관람객들에게 알리고 있다.

 

박세종 기자  hrtree99@daum.net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