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다문화
국제 킨볼 전문가 초청 킨볼 강습회 개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우리 모두의 아이 건강하게 함께 기르기 문화조성’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우리마을스포츠클럽(洞Go同樂)’에서 국제 킨볼 전문가 초청 강습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고동락(洞Go同樂)’ 마을에 함께 모여 즐겁게 운동하자!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대전형 마을단위스포츠클럽인 ‘우리마을스포츠클럽’은 5개 종목(넷볼, 수영, 음악줄넘기, 킨볼, 치어리딩) 16개 클럽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동호인, 교사 등이 참가하여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특히 킨볼 종목은 4개 클럽에서 100여명의 학생 및 동호인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5월 한국킨볼협회장배 조마코리아 킨볼 챔피언십 대회에서 동호인(리턴)팀과 고등부(신하이)팀이 각각 1위와 3위를 할 정도로 전국에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행사에 강사로 초청된 피에르 줄리앙 하멜(Pierre-Julien Hamel)은 킨볼 종주국인 캐나다 국가대표 팀 감독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제킨볼연맹(IKBF) 전무이사를 맡고 있는 킨볼 종목의 세계적 권위자로서 참가 학생 및 동호인들은 국제적인 경기 감각을 기르는 것은 물론 2급 심판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전교육청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 “마을단위 스포츠클럽에서 전국을 제패하고 세계적인 킨볼 전문가 초청 강습회도 가질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하여 지역사회, 국제 교류 등 다양한 스포츠클럽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