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아이 친구고민 해결법 함께 나눠요”정신건강복지센터, 27일 대국민공개강좌…25일까지 참여자 모집

세종특별자치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오는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알고 보면 쓸모 있는 신박한 친구고민해결법(알·쓸·신·친)’을 주제로 대국민 공개강좌를 연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충남대병원 아동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김현진 교수(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와 최정미 전문의, 권영도 전문의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된다.

이날 강좌에서는 아동기부터 청소년기까지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친구 고민들을 소개하고, 곁에서 부모가 도와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신건강 전문가로서 해결책을 제시한다.

강좌는 ‘친구 멘토링’ 기초반과 응용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아이와 상호작용 요령 ▲친구 사귀기 기본기 ▲청소년 친구관계 기술 ▲부모가 도울 수 있는 방법 ▲부모·자녀 간 소통법 등을 알아본다.

강의 후에는 부모들이 양육과 관련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강사와 참여 시민 간 자유롭게 토론·질의할 수 있는 질의응답 코너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아이의 양육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044-861-8522∼7, 9)로 신청하면 된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성장기의 좋은 친구관계 경험은 우리 사회를 지탱해주는 사회관계의 바탕이 되고 평생의 정신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많은 부모님들이 이번 강좌를 통해 올바른 소통방법을 배우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계기를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주 기자  yes0214@daum.net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