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포토뉴스
대전테크노파크-미국 ERA 대전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협약 체결

(재)대전테크노파크(원장 최수만)는 10일 오전 10시 대전테크노파크 본관 대회의실에서 미국 ERA(Entrepreneurs Roundtable Accelerator)와 대전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ERA社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테크놀러지 중심 엑셀러레이터로 2011년 설립 이후 총 180여개의 스타트업을 배출하였으며 각 분야별 500여명의 멘토 자원을 보유한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기업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ERA 대전지사 설립 ▲ERA 프로그램 제공 ▲ERA멘토(500명) 지원 ▲글로벌 투자유치대회(컨퍼런스) 공동개최 등이다.

 최수만 원장은 “지난 4월 뉴욕 ERA社를 방문했을 때 ERA 대표께서 대전은 스타트업에 아주 매력적인 도시로 이를 세계에 알려야 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신 바가 있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RA 대전지사 설립, 글로벌 투자유치대회 개최 등 대전의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대전테크노파크에서는 ERA와 협력하여 양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날인 11일, 대전테크노파크에서 「대전 스타트업 육성 워크샵」을 개최, 미국 ERA社 대표 및 대전TP, 한밭대 등과 대전 스타트업 발전방안을 논의 할 계획이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