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대전동부교육청, 교육취약계층 대상 학생·학부모 사랑담아 행복 충전미니기차탑승 체험, 레일바이크 등 친환경 시골환경 체험 만끽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은 16일 교육취약계층 학생과 가족 226명이 함께 참여하는 전남 곡성 섬진강기차마을로‘행복 충전! 가족기차여행’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행복 충전! 가족기차여행’은 동부교육지원청‘나비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코레일대전충남본부의 지원으로 9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자원봉사센터와 성심당의 후원으로 교육취약계층 학생 가족에게 풍성하고 즐거운 여행의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여행은 E-train 교육전용열차 안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가족 체험활동,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의 레일바이크 및 미니기차 탑승 체험, 장미공원 관람 등 풍성하게 구성되어 알찬 가족기차여행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대전용전중 임채민 학생은 “평소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대화의 시간이 부족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힐링 체험을 하면서 부모님의 사랑과 가정의 소중함을 새삼 느꼈으며 학교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송태섭 재정지원과장은“지역사회의 지원으로 가족 간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족기차여행을 추진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사랑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