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다문화
세종시, ‘다문화요리교실’ 새로운 이름 공모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이 시민과 함께 모국 음식을 만들며 다양한 문화와 정서를 나누는 ‘다문화요리교실’이 새로운 이름을 찾는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5월 10일까지 다문화요리교실 이름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문화요리교실은 결혼이주여성의 정착과 사회참여를 돕는 세종시 대표 다문화가족지원 사업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2회 첫째, 셋째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씩 진행된다.

이번 공모는 다문화요리교실과 관련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세종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sejong33@familyne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 방식은 국문, 영문 또는 국영문 혼용이 모두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점 응모할 수 있다. 동일 명칭 제안은 먼저 접수된 제안만 인정된다.

시는 접수된 제안에 대해 1차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5월 가정의 달 행사 시 시민참여 투표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jong.familyn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옥 여성가족과장은 “세종시는 다문화요리교실을 결혼이주여성의 정착과 사회참여를 돕는 다문화가족지원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며 “다문화요리교실 및 새 이름 공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