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충남교육청, ‘충남교육행정직원들의 어울림’ 한마당새 학기 업무 마친 충남교육가족의 봄맞이 행사 가져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0일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운동장에서 도내 교육행정직원 4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 17회 충남교육행정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충남교육행정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새 학기 업무로 분주했던 도내 교육행정기관과 학교 일반직 공무원, 교육전문직원, 교육공무직원들이 봄을 즐기며 쌓은 스트레스를 풀고 서로 친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경쟁보다는 화합과 단결을 통해 하나 된 충남교육을 만들자는 취지인 만큼 행사 프로그램들은 배구, 가위바위보 게임, 양동이 게임, 단체승마 릴레이, 비석치기 게임 등 교직원뿐만 아니라 자녀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놀이도 하고 불우 이웃돕기 성금도 모으는 경품타기 다트놀이, 나무팔찌 만들기, 나무 냉장고 자석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자녀와 함께 하는 각종 체험 부스, 무궁화 사랑을 통한 나라사랑 실천하자는 의미의 무궁화 화분 심기, 공주정명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행복카페 운영을 통한 불우 이웃돕기 성금 모금 등도 별도로 진행되어 훈훈함을 더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어느 조직이든 소통과 단합은 그 조직을 이끄는 동력이 된다”며 “한마당을 통해 마음을 열고 직장에서는 못 다한 이야기들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세종 기자  hrtree99@daum.net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