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소외계층 화분지원‘봄 향기 전해드려요!’거동불편 홀몸어르신 대상, ‘봄꽃화분 지원사업’ 전달식

대전 대덕구 비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미)는 21일 비래동행정복지센터에서 ‘봄의 향기를 전해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저소득 거동불편어르신 30세대에 봄꽃화분과 롤케이크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봄꽃화분 전달’ 지원 사업은 지역 내 저소득 거동불편 홀몸어르신 30세대를 선정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봄꽃화분과 롤케이크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며 어르신들과 정을 나누는 비래동만의 특색 있는 복지사업이다.

유미 위원장은 “저소득 거동불편 홀몸어르신 대부분이 계절이 바뀌어도 바깥출입을 못하고 협소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다”며 “그러한 어르신들께 새봄을 맞아 봄의 향기를 전하고 삶의 활력을 드리고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육명렬 비래동장은 “이번 사업의 추진으로 지역 내 소외된 거동불편 어르신에게 봄꽃화분이 주는 심리적, 정서적 안정감으로 노인 우울증 및 치매예방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봄꽃화분 지원 사업은 작년에 이어 2회째로 만족도가 높다. 한편 비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아동 운동화 지원 사업, 저소득아동가정 LED조명 교체 지원사업 등 비래동 실정에 맞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