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다문화
대덕구, 커뮤니티케어 모델 구축 위한 해외복지단체 초청 교류

대전시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6일 구청 사랑방에서 일본 사회복지법인 21세기회(이사장 히구치 무네마루) 및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나준식)과 대덕구형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 통합 돌봄) 모델 구축을 위한 민관 교류 협력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정현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민들레의료사협의 나준식 이사장, 21세기회의 히구치 무네하루(樋口宗治)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구는 커뮤니티케어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본 사회복지단체 관계자들로부터 커뮤니티케어 추진을 위한 민ㆍ관 협력 체계 구축과 추진방향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향후 커뮤니티케어 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히구치 무네하루 이사장은“한국도 초고령화사회 진입이 가까워짐에 따라 많은 관심과 준비가 필요할 것”이라며 “이번 인연을 계기로 21세기회 뿐만 아니라 일본 지자체인 미토시, 이바라키현과 대덕구의 교류․협력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민간 자원을 연계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선도하고 있는 일본 사회복지단체 및 지자체 등의 경험과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고 나아가 대덕구형 커뮤니티케어가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