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대전효문화진흥원, 제6회 효문화·가족사랑 UCC 공모전

대전효문화진흥원은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세대간 소통‧공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6회 효문화‧가족사랑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9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효문화 중심도시 대전’ 실현을 위해 대전을 찾아오는 국민들의 효문화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효와 가족사랑에 대한 모든 이야기며 드라마,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광고 등 다양한 자유 형태의 순수 창작 영상물로 공모를 실시한다.

응모기간은 2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1인 2점까지 응모할 수 있다.

동영상 파일은 유튜브 업로드 기준 해상도 720p(1280×720픽셀) 이상 mp4, mpeg 파일로 응모해야 하며, 영상길이가 30초 이상 180초 (3분) 이내여야 한다.

대전효문화진흥원은 접수작품의 독창성, 공감성, 활용성, 완성도 등에 대한 두 차례 심사를 거쳐 최종 18명을 선정, 11월 중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효문화진흥원 전시실 내부 영상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효문화진흥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을 실시해 효문화 확산의 기회를 마련하고 효문화에 대한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