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다문화
문지초, 제68회 졸업기념 글로벌 희망나눔 플리마켓 개최

 문지초등학교(교장 고덕희)는 오는 2월 12일 9시 40분부터 12시까지 문우관에서 문지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제68회 졸업기념 희망나눔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희망나눔 플리마켓 행사는 지난 해 겨울방학을 앞두고 졸업생과 교직원이 특별하고 의미 있는 졸업식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 평소 소아암환우 돕기 모발기증, 사랑의 빵 동전모으기 행사 등의 기부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했던 점에 착안하여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고, 졸업생이 중심이 되어 수집부터 가격 책정, 행사장 준비, 판매, 행사장 정리까지 한다.

겨울방학 전에 가정통신문과 교내 방송을 통해 행사의 취지와 방법을 안내하고 홍보하였으며 개학 후 일주일 간의 수집 기간을 두었다. 당일 판매되는 물품은 사용이 가능한 의류, 학용품류, 장남감류, 도서류, 신발류, 전자제품과 그 밖에 사용이 가능한 것이며,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기부자와 구매자로 참여한다.

졸업기념행사로 모아진 수익금은 문지초 68회 졸업생 명의로 대전교육청과 월드비전이 함께하는 교육지원사업에 동참하여 지구촌의 도움이 필요한 케냐 이시올로 지역에 있는 파쿠룩초등학교에 기부하여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에 지원할 예정이다.

문지초등학교 고덕희 교장은 “제68회 문지초등학교 졸업생은 글로벌 희망나눔 초등학교 졸업 기념 기부 행사를 통해 특별한 나눔의 행복을 추억할 수 있을 것이다”며 “가격을 책정하고 물건을 구입할 때는 가격과 품질을 비교하면서 최종 구매를 하는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대한 직접경험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모두가 함께 해서 행복한 졸업생과 문지교육가족 모두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