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고용률 67% 달성 목표 일구하기데이 운영 매진매월 일자리사업 실행계획 점검…구인구직의 날 조기개최 추진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올해 고용률 67% 달성을 목표로 내걸고 매월 일자리 목표 및 실행계획을 점검하고 조기집행을 독려하는 등 ‘일구하기데이’ 운영에 만전을 기한다.

일구하기데이는 일자리 추진상황 점검 및 고용동향 등의 정책공유를 위해 매월 19일 일자리 사업 담당자 간 간담회, 채용설명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형태로 운영된다.

시는 당장 이번 달 일구하기데이부터 올해 추진해야 하는 일자리재정사업 이행계획과 집행전망을 점검하고, 일자리사업 효과 체감도를 높여 취업취약계층 등의 고용안정으로 이어지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번달 일구데이 운영은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 노인일자리 등 72개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을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 및 실행계획을 점검하고, 조기집행을 독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해 5회에 거쳐 378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어 많은 호응과 참여가 있었던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올해는 조기에 개최해 고용률 목표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오는 22일까지 관내 기업의 연간 채용계획, 시기 등 구인현황과 참여기업 수요조사를 실시해 늦어도 오는 3월에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이현구 일자리정책과장은 “그동안 고용지표가 꾸준히 개선된 것은 시민과 함께하는 일자리 대책을 추진하면서 시민과 기업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주효했다”며 “올해도 일구하기데이 운영이 일자리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공공·민간부문의 각 영역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밑바탕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달 22일까지 실시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참여기업 수요조사에도 많은 기업의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이달 통계청에서 발표한 고용동향을 분석한 결과 2018년말 세종시 고용률은 66.2%로 2017년말 대비 2.0%포인트 상승한 반면, 실업률은 1.9%로 1.1%포인트 하락하는 등 전국에서 가장 큰 폭으로 고용지표 개선이 이루어 진 것으로 나타났다.

 

조영주 기자  yes0214@daum.net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