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친구들과 함께 즐겁Go 똑똑한 겨울나기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계절학교 운영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월 7일부터  9일까지 서부 관내 유․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계절학교 똑똑한 겨울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방학기간을 나태하게 보내지 않고 다양한 소그룹 활동을 통해 폭넓은 교육 경험을 접할 수 있도록 1년에 두 번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 진행된다.

이러한 취지로 운영되는 똑똑한 겨울나기 프로그램은 매 년 관심과 만족도가 높은 만큼 이번 방학기간에도 또래관계 형성 및 상호작용 능력의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똑똑한 겨울나기 프로그램은 오전시간 튼튼 체육 활동과 오후시간 창의 음악 활동으로 운영되며 유아 16명, 초등 16명 총 32명의 학생이 3회기로 참여한다.

튼튼 체육 활동은 '원기둥 매트, 유니바 터널, 겨울 놀이‘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지며 창의 음악 활동은 '자연의 소리와 악기놀이, 흰 눈이 내리는 날, 예쁜 손가락’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즐겁고 역동적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서부교육지원청 윤창호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