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전서부Wee센터, 동계방학 중 학생 및 부모 심리검사 운영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 Wee센터는 기해년(己亥年)을 맞아 1월 2일부터 서부 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년 동계방학 중 학생 및 부모 심리검사’를 실시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학생은 학습 상에서 보일 수 있는 행동과 태도 및 성격양식을 측정할 수 있는 U&I 학습유형검사와 개인의 진로성숙도, 진로흥미와 진로성격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U&I 진로탐색검사를 실시한다. 부모의 경우, 자녀에 대한 양육태도를 살펴보고 좀 더 바람직한 양육방식을 배울 수 있는 부모양육태도검사(PAT)를 진행한다. 

U&I 학습유형검사와 U&I 진로탐색검사를 통해 학생은 개인의 심리적 변인, 성격적 요인, 진로와 관련된 흥미를 바탕으로 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 및 진로 선택을 위한 조언 등을 제공받고 부모는 부모심리검사를 통해 자녀의 성향에 맞는 적절한 양육방법을 익히며 자녀지도의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다.

Wee센터는 심리검사 외에도 단기상담을 진행하여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관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양수조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동계방학 중 심리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원활히 소통함으로써 행복하고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어 나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