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전교육청, 제2회 에듀힐링 글로벌 페스티벌 성료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한밭체육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4,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에듀힐링 글로벌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상담으로 풀고 코칭으로 꿈꾸자’라는 주제로 에듀힐링센터를 비롯한 지역 내 대학, 지자체, 상담·코칭 유관기관 등 53기관이 참여하여 60개 부스 및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상담과 코칭을 경험할 수 있는 상담존과 코칭존, 지자체·대학의 마음 건강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나누는 동행존 및 다양한 즐길거리·먹거리로 즐거움을 주는 힐링존으로 구성했다. 또한 특강, 포럼, 세미나, 공연 등 특별프로그램이 오전, 오후 하루에 두 번씩 열렸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11월 21일, 개막식 ‘에듀힐링 잔치마당’이 펼쳐졌다.

잔치마당에서는 ‘행복한 학생, 행복한 선생님’이라는 주제로 학생과 교원의 축하 공연과 ‘에듀힐링 동화, 행복한 세상’ 상영, 에듀힐링 뮤직비디오 상영 및 합창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대전 자매도시인 중국 심양에서 온 왕소명 작가의 ‘행복한 학교, 행복한 가족’ 샌드 아트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중∙고등학생을 위한 생애전환기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생애전환기 학생과 코칭 여행’이라는 프로그램은 중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 진로검사와 학습전략검사를 실시하고 전문코치가 1:1 상담, 코칭을 진행하여 맞춤형 진로 설계를 지원했다.

‘제2회 에듀힐링 글로벌 페스티벌’은 지역 내 대학, 유관기관, 지자체가 함께 교육가족 및 시민의 마음건강, 정신건강을 지원한 화합의 장이 되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