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시민이 정책제안’ 2019년 희망씨앗 심으세요!10.26~11.4 시민의견 접수…실현가능성 검토 후 정책 반영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019 희망씨앗’이라는 이름으로 시민의 관점에서 내년부터 시행이 꼭 필요한 새로운 정책 또는 달라져야 할 정책에 대해 제안을 받는다.

희망씨앗은 지난 6월 시정 3기 출범과 함께 시행된 ‘함께 심는 공약씨앗’을 시작으로, 시민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진정한 시민주권 특별자치시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됐다.

함께 심는 공약씨앗에서는 총 80건의 제안을 접수받아 이 중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재난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에게 최대 1000만을 지원하는 ‘시민안심보험’ 등 4건의 제안을 시정3기 공약에 반영했다.

2019 희망씨앗 정책제안은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열흘간 운영되며 복지·문화, 안전·환경, 경제·산업, 교통 등 세종시정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받는다.

정책제안은 시홈페이지 똑똑세종 희망씨앗 게시판, 스마트폰 시민투표 세종의뜻(https://www.sejong.go.kr/vote) 모바일 앱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에서 내용의 실현가능성, 시민 일상생활에 파급정도 등 환경 여건과 관련 법·제도 검토를 거쳐 최종 정책 반영 여부가 결정된다.

이경준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시정의 주인인 시민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시민주권 특별자치시를 실현하기 위한 이번 희망씨앗에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영주 기자  yes0214@daum.net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