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탄방동 ′숯뱅이 마을축제′개최

대전 서구 탄방동(동장 이서현)은 오는 20일 도산서원, 서구노인복지관, 남선공원 일대에서 마을공동체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인 제2회 ′숯뱅이 마을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탄방동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권인순)가 주관ㆍ주최하는 ‘숯뱅이 마을축제’는 탄방동이 옛날 숯을 굽던 숯방이 있었던 마을이라는 의미를 담아 숯, 전통을 주제로 지역 주민들이 모여서 화합하고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마을 축제이다.

먼저 도산서원에서는 탄방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유생체험과 떡살 찍기, 선비 골든벨, 국악 풍류 한마당공연 등 마을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특히, 가족단위의 체험행사로 숯화분만들기, 슬라임만들기, 쿠키만들기, 풍선아트, 냅킨아트, 도서바자회, 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놀이 프로그램과 우리고유 전통의상을 활용한 한복퍼포먼스와 패션쇼도 함께 펼쳐진다.

또한, ′숲속의 작은 음악회′가 오후 6시에 남선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려 감미로운 음악의 향연으로 도심속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권인순 축제추진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인 ‘숯뱅이 마을축제’가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된 만큼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즐겁고 풍성한 마을 축제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