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대전시 마을청년공간 ‘청춘다락’입주단체 모집오는 18일까지 ‘해보다’ 1팀(독립공간), ‘모이다’ 5팀(오픈공간) 모집

대전시와 사회적자본지원센터는 오는 18일까지 마을청년공간 ‘청춘다락’에 입주할 청년(개인 및 단체)을 모집한다.

원도심에 있는‘청춘다락'(동구 선화로196번길)은 마을활동가와 주민, 청년을 잇는 플랫폼으로, 3층 청년공간은 대전 청년들이 모여 다양한 협업 활동을 하고, 지역재생 및 마을활동, 사회혁신활동을 자유롭게 펼치며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공간이다.

지역 재생 또는 마을 활동을 하거나 소셜 미션을 가지고 활동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든 입주 신청이 가능하며, 입주자는 1년 동안 사무 공간과 사무용 가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모집 규모는 해보다(독립 공간) 1팀, 모이다(공유 공간) 5팀으로, 해보다 공간은 3인 이상의 팀만 신청할 수 있으며, 모이다 공간은 개인도 신청 가능하다.

대전시 관계자는 “청춘다락 입주 청년과 함께,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과 코워킹을 하고 싶은 청년, 마을(중동)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은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주 신청은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socialcapital.kr)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070-8768-5870)로 문의하면 된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