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포토뉴스
대한민국의 중심 대전에서 싹트는 혁신성장6~8일 DCC서 17개 시도 참여 2018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문재인 정부의 5대 국정 목표 중 하나인‘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을 실현하고 균형발전의 의지를 다지는 ‘2018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가 6일부터 8일까지 대전 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균형발전위원회, 17개 시․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대전시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2004년 지역 혁신 박람회 개최 이후 중부권 최초로 대전에서 개최된다.

박람회의 주제는 ‘혁신을 통한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마련’이며 주요내용으로는 17개 시도관과 균형위 특별전시관으로 구성되는 ‘균형마당’, 지역혁신활동가 사례 공유와 네트워킹으로 구성되는 ‘혁신마당’, 국내외 균형발전정책 전문가 토론 및 컨퍼런스로 진행되는 ‘정책마당’과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균형마당에는 17개 시도가 각각의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한다.

대전시는 ‘혁신성장이 시작되는 창업성공 42번가 대전’을 전시 주제로 정하고 대덕특구를 품고 있는 대전시의 기술기반창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선도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전시 주요내용은 우리시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성공한 창업 5년 이내의 기업 42개 업체를 알리고, 우리시만의 차별화된 창업정책(5대 창업 플랫폼 조성, 키워드별 창업지원 사업 등)을 소개한다.

42개 업체는 관내 대학, 출연연, 혁신기관 등이 추천한 기술기반의 창업성공기업이며, 텔코코리아아이에스(재난안전솔루션), 페인트팜(특수 페인트 재료), 딥센트랩스(향기생성) 등에서 제품을 전시, 시연하며 관람객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대전시는 주요 제품의 전시, 시연 이외에도 전시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해, 기억에 남는 즐거운 관람을 제공할 예정이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