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다문화
‘2018 다문화 화합한마당․Walk Together’ 16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열려

다문화가족, 유학생, 일반시민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대전 최대 다문화 축제 2018 다문화 화합한마당·Walk Together’가 오는 16일 엑스포시민광장 및 한밭수목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건강한 다문화 사회의 안정적 정착과 지역사회 공동체 조성을 위해 대전시와 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매년 진행해온‘다문화 화합 한마당'과 NGO 대전월드휴먼브리지가 주최해온 'Walk Together'를 민․관 협력사업으로 2016년부터 통합 개최하고 있다.

민․관 협력사업으로 내실 있는 행사 운영은 물론 민간단체에서는 절감된 행사비를 다문화가족을 위한 사업비로 지원 하는 등 건강한 다문화사회 및 사회통합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30분부터 운영되는 체험부스에서는 스토리가 있는 세계문화기행과 세계 의상․놀이 등 다양한 각국의 문화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밖에 이중언어 골든벨,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 된다.

이어 오후 2시부터는 난타, 어린이 합창단, 국가별 패션쇼 등 식전공연이 열리고, 2시 30분에 시작되는 개회식에서는 유공자 표창, 대전월드휴먼브리지에서 마련한 다문화가족 및 유학생에 대한 장학금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사업비 전달식이 펼쳐진다.

오후 3시부터 한밭수목원내 동원, 서원 각 2㎞를 다 같이 걷는 'Walk Together'가 진행되며,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