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세종시민 여러분, 꼭 투표하세요”세종시, 홍보대사 배우 한은정 참여 홍보 멘트‧영상 배포

- 전입주민 투표소 변경 혼선방지, 8~9일 사전투표 독려 -
- 투표율 19대 대선, 20대 총선 전국 2위… 1위 달성 목표 -

오는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세종특별자치시가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홍보대사인 배우 한은정(37)씨와 적극적인 참여 홍보에 나섰다.

이번 선거를 친숙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알리기 위해 한은정씨가 직접 출연하는 통화연결음과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세종시는 지난 28일부터 “안녕하세요? 세종시 홍보대사 한은정입니다.”라는 멘트로 시작하는 통화연결음을 통해 사전투표(8~9일)와 본투표(13일) 참여를 홍보하고 있다.

6월 4일부터 세종시 선관위와 함께 제작한 ‘30만 세종시민 투표참여 캠페인’ 영상도 페이스북 등에 게시한다.

사전투표일 전후로 각각 한은정씨가 녹음한 선거참여 홍보 멘트를 아파트나 마을 방송 등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특히, 세종시로 최근 주소를 옮긴 유권자들에게 8~9일 사전투표를 권장하고 있다.

5월22일 이후 주소를 옮긴 유권자들은 이전 주소지에서 투표를 해야하지만, 사전투표는 전국어디서나 투표가 가능하다.

세종시는 세종시선관위와 협조해 사전투표 안내문을 제작, 아파트관리사무소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배부했다.

세종시 김재근 대변인은 “우리시 홍보대사인 배우 한은정씨의 협조를 얻어 투표참여를 호소하는 홍보영상과 멘트를 제작했다”며 “실질적인 수도인 세종시의 위상에 걸맞게 전국 1위 투표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유권자 여러분께서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배우 한은정씨는 부모가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부터 세종시 홍보대사로 활동해왔다.

세종시의 투표율은 지난 19대 대선에서 80.7%로 광주(82%)에 이어 2위, 20대 총선에서도 63.5%로 전남(63.7%)의 뒤를 이은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조영주 기자  yes0214@daum.net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