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전유아교육진흥원,'좋은부모자격증' 부모교육 실시읽기와 뇌발달에 관한 최신 연구, 영화 속 다양한 ‘애착’ 유형 소개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편서향)은 부모의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와 자녀교육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좋은부모자격증」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5월14일, 28일, 6월4일 매회 3시간(10:30~13:00) 3회 모두 참여한 학부모에게 「좋은부모자격증」을 발급한다.

KBS 스페셜 생로병사의 비밀 등 60여 편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신성욱((주)신미디어랩 대표, 과학저널리스트)강사가 ‘브레인콘서트-읽기와 뇌발달’을 주제로 읽기와 뇌발달에 대한 최신 연구를 소개한다.

김영희(충북대학교 교수)강사는 ‘소통하는 부부·공감하는 부모·행복한 가정’이라는 주제로 가정의 소통방법에 대해 다룬다.

방미나(나우심리상담센터 소장)강사는 ‘영화 속 부모에게 배우는 애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영화를 통해 이 시대 부모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며 부모됨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치유와 사색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편서향 원장은 “아이들이 평생을 두고 만나는 ‘의미있는 성인’들 중 그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존재는 바로 부모이다. 이 연수가 지혜로운 사랑으로 아이들의 미래를 안내할 수 있는 부모들의 노력에 다시금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