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다문화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 발대식 개최다문화가족 안정정착위해 지원행정 적극 노력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6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읍·면·동 다문화가족협의회 위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다문화가족 정책에 대한 주체적인 참여를 활성화하고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이 차세대 지역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그동안 추진했던 공주시 다문화가족협의회 구성·운영에 대한 경과보고와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각 기관·단체 사업홍보 및 결혼이주여성에 대한 애로사항 등 건의 사항을 직접 듣고 답변하는 현실감 있는 공감토론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다문화가족협의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필요한 제도와 여건을 마련하고, 자녀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육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모두가 공감하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행정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2월 읍·면·동별 다문화가족협의회를 구성, 그동안 읍·면에만 운영됐던 다문화가족 행복모임을 올해부터는 동까지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박세종 기자  hrtree99@daum.net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