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다문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글로벌 인재로 키우는 세계시민교육 체험 한마당!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18일 오후2시부터 충남대학교 글로벌인재양성센터에서 초·중·고등학생 및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초·중·고 교사들의 세계시민교육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체험 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또한, 세계시민교육은 인류 보편의 평화, 인권, 다양성 등에 대한 지식, 기술을 습득하고 가치를 내면화하며 책임 있는 태도를 함양하는 교육으로 2015년에 인천에서 개최한 세계교육포럼의 ‘인천선언문’에서부터 시작되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품격 있는 세계시민 육성’을 교육비전으로 설정하고 모든 교육정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페스티벌에 참가한 교사들은 “세계시민교육의 효과적인 실천 방법에 관한 경험을 공유하게 되었고,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며 “참여 학생들은 원탁토론 체험, 마임 표현 체험, 스마트 미디어를 활용한 음악 융합 체험 수업 등을 통하여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고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김상규 교육국장은 “이번 세계시민교육 페스티벌은 학교 현장에 세계시민교육의 뿌리를 내리게 하고 창의적이고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전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들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확대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