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시민공감 대전 기네스 어워드' 개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은 13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식장산 2층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시민공감 대전 기네스 어워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전 기네스 시민공모전을 통해 독특하고 흥미로운 대전의 매력으로 선정된 대전 기네스 대상자에 대한‘2017 대전 기네스 인증패 수여와 축하공연, 기네스 대상자의 깨알자랑 순으로 진행되었다.

2017년 대전기네스는 최초(First) 19건, 유일(Only) 9건, 최고(Best) 11건, 독특(Unique) 11건으로 총 50건의 대상에게 인증패가 수여되었으며 수상 대상자 및 가족, 지인들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누었다.

행사는 인증서 수여식뿐만 아니라 대전 기네스 ‘최초’ 분야 웃다리농악의 축하공연과 자신만의 스토리로 대전 기네스에 선정된 독특한 축구매니아 박용식 씨와 노래하는 공무원 여인준 씨의 자랑 및 에피소드 발표로 시민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대행사로 진행한 1층 전시갤러리의 대전 기네스 관련 사진 전시는 행사 이후 시청 1층 로비로 자리를 옮겨 시민들에게 대전 기네스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전 시민의 자부심을 높이고 대전을 좀 더 가까이서 바라보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우리만의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시 찾고 싶은 도시 대전, 매력 있는 도시 대전으로 마케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