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포토뉴스
나라와 사회발전위해 노력하신 어르신의 노고 감사대전시,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에서는 27일 오전 11시에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회장 이철연)와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유한봉)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권선택 시장을 비롯해 김경훈 시의회의장, 설동호 교육감, 이철연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장, 구청장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노인복지 및 기여유공자로 이인상(77세 ‧ 중구지회장)님이 국무총리 표창을, 권순긍(80세, 서구)·김준환(76세, 서구)·문명옥(46세, 유성구청)·송호혁(44세, 대덕구시니어클럽)·동구 삼성제1경로당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모범노인으로 정동승(79세, 중구)·이상윤(100세, 동구)·김길진(75세, 동구)·권선욱(73세, 중구)·김순분(67세, 서구)·이대해(74세, 유성구)·이복동(78세, 대덕구)님과 노인돌봄 유공으로 최정란(47세, 동구)·신안순(50세)·전상곤(47세, 대덕구)님 등 10명이 대전광역시장 표창을 받았고, 기여유공 업체로 애경산업주식회사가 공로패를 받았다.

식전공연으로 시작한 기념행사는 한밭오카리나앙상블, 송강어린이집, 댄스스포츠팀의 프로그램 진행으로 즐겁고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만들었다.

특히, 올해에는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시장 등 내빈과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노인 분들의 발을 직접 씻겨주는 세족식 행사를 가져 참석한 노인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부대행사로는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마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건강 등 서비스 부스를 설치해 충남대학교병원의 대전광역치매센터와 대전광역시와 중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치매인식개선 및 예방교육, 동맥경화도 무료검사를 제공했고, 대전광역시립 제2노인전문병원에서 혈압․혈당체크를, 연합벼리한의원에서 한방진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오후에는 한민족예술단의 국악 공연과 장기자랑이 2시간이상 펼쳐져 행사장을 찾으신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한때를 선사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