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포토뉴스
2017 APCS 첫 공식 회의 폐막

11일 ‘2017 아시아·태평양 도시정상회의(2017 APCS)’의 첫 공식 회의 일정인 기조연설과 전체회의로 폐막했다.

이번 회의는 해외 28개국 120여 개 도시 대표가 참가한 가운데 기조연설에서는 아시아여성대학 명예총장인 셰리블레어가 ‘여성기업가들이 발전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주제로 연설했다.

이어, 이번 회의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인 ‘전체회의1’에서는 ‘도시발전 모델로서의 스마트 도시’를 주제로 회의가 진행되었으며, 권선택 시장이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을 소개하고, 향후 사회변화에 대전이 어떻게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인지에 대해  강연했다.

이외에도 대전시와 12개 자매도시 시장단 간 오찬이 개최되었으며, 차세대 리더와 전문가들이 모여 아시아·태평양 도시의 비전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청년 포럼이 진행되었다.

한편, 시는 4일간 진행되는 이번 아시아태평양 도시정상회의를 통해‘미래 번영을 위한 새로운 동력 창출’에 대한 아태지역 120여 개 도시의 당면과제를 인식하고 참가도시 간 상호협력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전의 과학기술기반과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소개하고, 투자유치와 수출기반을 마련하여 도시혁신 및 국제일자리 창출 등 다방면에서 많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