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다문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다문화교육봉사단’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은 9월부터 11월까지 희망하는 유치원 3개원과 초등학교 4개교를 대상으로 다문화교육봉사단* 20명이 찾아가는 학생 맞춤형 ‘다문화 색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다문화교육봉사단이란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다문화 학생지원을 위한 교육기부 봉사단이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봉사단원 20명을 선정, 7월부터 8월까지 다문화교육 관련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희망학교를 조사해 최종 선정학교에 교육강사 파견 및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다문화 색동 프로그램은 학생 개개인의 다름을 인정하는 정서 및 학습을 지원하는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다문화 학생(멘티)을 만나본 색동 선생님(멘토)이 그 학생에게 가장 필요한 지원 내용을 다각도로 디자인한 뒤, 이를 다른 색동 선생님과 협의하여 집단지성으로 학생을 지원하는 열린 프로그램이다.

봉사단원으로 활동하는 이용금 색동선생님은 “봉사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고, 동부교육지원청 최경노 교육장은 “다문화 교육은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는 교육이며 모두가 행복해지는 미래교육이기에 봉사단의 역할이 크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