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2017 교직원 및 학부모 예절·다도실기 아카데미 성황리 운영나의 품격을 높이는 차와 함께하는 예절 아카데미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장흥근)은 지난 8월 7일(월)부터 9월 1일(금)까지 4주(매주 월, 수, 금) 19:00~22:00, 걸쳐 ‘교직원과 학부모를 위한 생활예절·다도실기 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다양한 강사진들이 인성교육의 이해, 전통 예절(한복의 구성과 입기, 배례법의 종류와 실습), 현대예절(이미지메이킹, 행동예절), 티후드 연출, 홍차이론과 실습 등을 강의했으며, 개인의 인성역량과 품격을 높여 가정과 학교에서의 올바른 인성교육으로 이루어지도록 진행했다.

또한, 매회 진행된 다도실기(녹차, 중국차, 홍차 등) 실습을 통해 몸과 마음을 차분히 하고 힐링하는 시간이 제공되었다.

한편, 하반기 생활예절·다도실기 아카데미 심화반 강좌는 오는 12월 4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오후 각 3시간씩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과(220-0576)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강좌에 참여한 수강생은 “다양한 예절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우리의 것을 알고 새로운 것을 찾아가는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정신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잠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여유를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