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포토뉴스
대전시, 트램 도입 성공 의지 보여대전시, 2017 대한민국 트램 심포지엄 개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9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국회, 국토교통부, 트램 도입 자치단체,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트램 도입 활성화 과제를 짚어보고 성공방안 마련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전시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황희 의원, 대한교통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전트램포럼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트램 관련법 중 마지막 퍼즐인 도로교통법 개정을 주관하는 경찰청과 국회 입법조사처, 국토교통부 관계자와 국내 트램 실용화 사업을 주도하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양근율 부원장 등이 자리였다.

권선택 시장은 축사를 통해“대전시가 전국 최초로 트램 도입을 추진한지 어느덧 3년이 되었다. 초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고 힘을 모아주신 덕분에 이제는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가고 있다”며“특별히, 대통령께서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조기착공 지원과 시범노선 건설을 약속하신만큼, 트램 사업은 앞으로 더욱 탄력을 받아 추진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전시 관계자는“그동안 대전시의 역동적인 노력으로 전국의 많은 도시에서 트램 도입을 앞 다퉈 추진하는 붐이 일고 있고”   “정부예산에 대전트램 기본설계비 30억 원이 반영되었고 트램 설치 근거가 되는 도로교통법 개정도 순조롭게 진행되는 등 중앙 정부에서도 트램 건설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며“트램 건설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