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설동호 대전 교육감, 몽골 교육문화과학부장관 감사패 수여몽골 교육부로부터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 토대 마련 공로 인정 받아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지난 8월 10일 몽골 교육문화과학부를 방문해 그동안 몽골의 교육정보화 사업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스마트교실 구축사업 지원을 통해 4차산업 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의 기틀 마련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몽골 교육문화과학부장관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이번 감사패 수여식 장소에서 양국간 국제사업 해외협력과 교육문화과학부 엥흐암갈랑 국장 등 관계자들과 그동안 추진성과 및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정보화 교류 협력증진 방안’을 협의하였고, 기존 교육정보화 인프라 지원 방식을 노트북 지원에서 스마트교실 설치 지원으로 변경하여 몽골 교육정보화 사업인 스마트교육에 적합한 맞춤형 기자재 지원을 약속했다.

몽골 촐롱바토르 교육문화과학스포츠부 장관은 “교육정보화 인프라지원을 위해 올해 지원받은 스마트교실에 대해 감사하고 스마트교육환경이 부족한 몽골에 꼭 필요한 인프라사업이다”라며 “향후에도 사업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급변하는 4차산업 혁명시대의 큰 도전속에서 스마트교육을 통한 교육혁신으로 몽골 교육현장에서도 세계를 이끌어 나갈 미래 인재가 양성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