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6.25전쟁 영웅 ‘김종오 장군’ 탄신제

6·25 전쟁 백마고지의 신화 김종오 장군의 업적과 살신성인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한 ‘김종오 장군 탄신 기념행사’가 22일 오전 10시부터 부강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열린다.

김종오 장군 선양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이규상)가 주최하고 세종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김종오 장군의 장남 김관식씨와 육군종합보급창장, 충남 동부보훈지청장 등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6·25참전 유공자, 주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백마고지 전투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추모 춤사위 시연 등의 식전 행사에 이어 이규상 위원장의 기념사, 내빈들의 축사, 김관식 가족대표의 인사, 헌시낭독 등으로 진행된다.

이규상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군의 살신성인 정신을 되새기고, 호국정신을 가다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오 장군은 세종시 부강면 출신으로 6·25전쟁 사상 가장 치열한 전투였던 백마고지 전투에서 중공군 3개 사단을 섬멸하는 등 ‘백마고지 전투의 신화’를 세웠다.

또한 고향인 부강면에 부강초등학교 증축, 부강중학교, 세종하이텍고의 전신인 부강공업고등학교, 외천초등학교, 갈원초등학교와 현도중학교 건립을 지원하는 등 지역 교육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조영주 기자  yes0214@daum.net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