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다문화 포토뉴스
다양한 문화를 인정하는 것이 곧 인권입니다!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주여성대상 인권감수성 향상교육 실시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인권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총 13회에 걸친 인권교육을 다문화가족과 결혼이민자여성을 대상으로 다문화이해교육과 인권감수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인권교육은 ▲인권 감수성, ▲다문화 감수성, ▲차이와 차별 그리고 편견, ▲결정례에 나타난 차별 사례, ▲한국의 교육과 가정내 인권교육, ▲유엔아동권리협약, 아동학대, ▲함께 일하고 싶어요, ▲이주여성근로자의 인권침해와 성폭력예방법, ▲출입국과 인권, ▲한국 기본법과 인권, ▲이주민 복지와 사회보장제도 이해하기, ▲인권경험 나누기로 이루어진다.

교육에 참석한 중국에서 온 다문화이주여성은 "자녀의 양육에 대한 어려움이 가장 컸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것을 자녀에게 말하고,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여 인권적인 가정을 만들어 집에서부터 자녀의 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권준경 팀장은 "인권교육을 통해 다문화이주여성들의 얼굴이 많이 밝아졌고, 교육에 참석하는 열의가 대단하다."며, "다문화 인권의 범위가 크고 다양하니, 지속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권교육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이루어지며, 4월 27일에 마무리를 하게된다.

 

권오석 기자  bims1119@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