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창작의 숲 in 충남’, 충남문화유산 스토리와의 만남충남문화유산소개 홈페이지 오픈 홍보위해 팸투어
▲ 1913년 건립되어 민족의 민간자본 형성에 역할을 한 충남 예산의 호서은행본점

충청남도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다양한 충남문화유산의 정보를 집적화하고 문화콘텐츠의 창작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창작의 숲 in 충남(www.chungnamstory.com)’누리집(홈페이지)을 오는 4월 중순 오픈한다고 밝혔다.
 
‘창작의 숲 in 충남’에서는 2년간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이 주도하여 집필한 충 4,000여건의 충남문화유산 스토리소재와 150건의 테마스토리DB가 서비스 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검색어와 연관된 장소, 인물, 유적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검색 서비스가 구축되어 충남문화유산을 활용한 다방면의 창작활동에 활용되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진흥원은 ‘창작의 숲 in 충남’과 충남문화유산의 홍보를 위해오는 3월 24일 ~ 25일 양일간 ‘충남문화유산콘텐츠 팸투어’를 개최한다. 드라마, 영화 등 현업 작가 30여명이 참여하며 지역문화유산전문가가 동행하여 수준 높은 해설과 현장 질의를 통해 창작자에게 맞춤형 창작 소재를 제공한다.

▲ 국보 제307호 충청남도 태안군 백제시대 마애삼존불상

팸투어는 세계최초의 운하인 굴포운하유적을 보유한 태안과 내포 문화의 중심지인 홍성, 예산을 방문하여 1000년의 역사를 가진 보부상의 발자취를 만날 예정이다.

팸투어에 참가하고자하는 창작자는 충남문화산업진흥원(041-620-64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박세종 기자  hrtree99@daum.net

<저작권자 © 다문화공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